본문 바로가기
내돈내산/와인 & 샴페인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 Nativ Eremo San Quirico 2019

by 리뷰어요 2025. 3. 26.
반응형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는 아글리아니코 품종으로 만들어진 이탈리아 와인입니다. 떼루아에서 구입한 와인으로 할인이 적용되서 바로 구매를 했었는데요. 먹어봤던 와인은 아니었는데, 직접 마셔보고는 바로 재구매하고 싶었던 와인입니다.

 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

 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는 Luca Maroni로부터 99점을 받은 와인이기도 한데요. 

 

이탈리아 캄파니아(Campania) 지역의 아르피니아 캄피 타우라시니 DOC에서 생산되는 와인입니다.

타우라시 언덕의 화산 토양에서 재배된 포도로, 독특한 토양만큼 특별한 풍미를 갖고 있습니다.

 

품종은 100% 아글리아니코(Aglianico)로 이루어져 있는데요.

아글리나이코 품종은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고급 적포도 품종으로 '이탈리아 남부의 네비올로'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주는 품종입니다.

색상은 짙은 루비색을 띄고 있었으며, 어느 정도 점도가 있는 와인이었습니다.

잘 익은 붉은 과일의 향과 약간의 스파이스한 향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.

오크 숙성에서 오는 바닐라와 초콜릿도 더해지면서 복합적인 풍미를 뿜고 있었습니다.

 

아글리아니코 품종은 처음 맛보는 와인이었는데,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.

페어링은 스테이크와 먹었는데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. 스테이크 외에 양고기나 파스타와도 잘 매칭된다고 합니다.

아글리아니코 품종

아글리아니코는 그리스어 '엘레니코스(Hellenikos)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습니다.

 

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와 바실리카타(Basilicata)를 중심으로 재배되며, 대표적인 와인 산지는 타우리사(Taurasi)와 아벨리노(Avellino), 불투레 산(Vulture), 티베르노(Taburno) 등이 있습니다.

 

화산 토양과 높은 고도에서도 잘 자라는 품종으로 두꺼운 포도 껍질에 타닌 함량이 매우 높은 품종이며, 산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.

 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 평가

처음 마셔본 품종의 와인이지만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의 풍미를 보여준 와인이라고 생각합니다.

나티브 에레모 산 퀴리코 2019 빈티지 Vivino 평점은 4.1점이며, 제 개인적인 평점은 4.3입니다.

가능하면 할인할 때 구매해서 다시 한 번 마셔보고 싶네요.

 

바디감 있는 와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꼭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댓글